AUDIO TECHNICA(이하 A.T) ATW2120무선 세트입니다.
A.T 브랜드는 SHURE, AKG,SENNHEISER와 더불어 세계적으로 두터운 사용층을 확보하고 있는 마이크 브랜드 입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국내 인지도는 비교적 그리 높지 않습니다.
앞으로 A.T사의 좋은 제품들을 리뷰를 통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새 상품의 박스입니다.상태는 위와 같이 깔끔하게 구성이 되어있으며 앞에 모델명과 간단한 설명 및 스펙등이 적혀있습니다.박스를 개봉하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수신기와 무선 핸드 마이크, 아답터, 홀더, 랙날개, 안테나등이 들어있습니다.
신상품은 비닐에 잘 싸여져 있습니다.


마이크와 수신기를 꺼내보았습니다.
안테나를 연결했습니다.. 매장 진열상품으로 테스트를 진행하다보니 상태가 조금 중고틱 하네요~


ATW R-2100수신기입니다.
구성되어있는 스위치로는 ON/OFF스위치, UP/DOWN 스위치,SET/SCAN스위치로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사용방법이 생각보다 많이 간단하기 때문에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서 소개시켜드리기로 하겠습니다.


수신부 전원버튼입니다. 방식은 ON/OFF 타입이며 한번 누르면 켜지고 다시한번 누르면 꺼지는 일반적인
방식입니다.한번 켜보겠습니다.


수신부를 켜보면 위와 같이 주황색 불이 들어오며 현재 설정되어있는 주파수 채널이 나타납니다.
현재는 3번으로 되어 있으며 마이크가 켜져있지 않기 때문에  RF와 AF쪽의 레벨이 전혀 올라가지 않습니다.


UP/DOWN스위치입니다.
주파수를 변경할때 따로 설정없이 UP스위치를 누르면 숫자가 올라가며 DOWN스위치를 누르면 숫자가
아래로 내려갑니다.그후에 SET버튼을 누르시면 고정이됩니다.
한번 눌러볼까요??


위와 같이 UP버튼을 누르게 되면 숫자가 위로 올라가고 저희는 6번까지 올려본후에..


SET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그러면 그후에 깜빡이던 숫자가 멈추고 “6”으로 고정이 됩니다.간단하죠?


이젠 T-220핸드 마이크를 살펴볼 차례입니다.
마이크 디자인은 뭉뜩하니 그리 새련된 느낌은 아니네요~
그러나 소리를 들어보시면 외관의 선입견이 바로 사라집니다. 역시 제품이나 사람 모두 외모 보다는 내면이 중요하죠~^^
내장되어있는 마이크의 유닛은 A.T에서 제공되는 유선마이크중 하나인 PRO41의 유닛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음색이 깔끔하고 선명합니다.
이쯤에서 스펙을 잠시 공개해드리겠습니다.


스펙을 보시면 현제 국내에서 허용하고 있는 주파수인 740MHZ-752MHZ까지 나와있고 이중에서 10개의
프리셋을 사용하게 되어있습니다. 아까 보신데로 그 숫자가 1번에서 10번까지 나와있어..그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신거리는 스펙상 90-100m로 되어있지만 여러가지 돌발적인 사항을 고려할때 안정거리는 30-50M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밧데리의 사용시간은 AA 1.5V 2개를 사용하면 7시간 정도를 사용할수 있고 스펙에서 보면 알수 있듯 밧데리의 종류와 특성에 따라서 그 시간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그러니 항시 여분의 밧데리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아답터는 12V의 300-500을 사용합니다.


송신부(마이크)쪽의 ON/OFF스위치는 마이크 아래에 장착되어있습니다.
뮤트기능은 없고 단순 ON/OFF스위치입니다.건전지를 넣은 상태에서 스위치를 올리시면 빨간색 LED가
들어오기 때문에 ON/OFF상태의 파악이 가능합니다.


바디 뚜껑을 돌려보면 위와같이 뚜껑 전체가 열리며 건전지를 꼽을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이부분에 건전지 두개를 차례대로 넣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조금 자세히 보시면 건전지의 방향이 나와있습니다. 위의 방향대로 건전지를 넣어주셔야 마이크의 전원이
들어옵니다. 음향현장에선 작은 착오가 항상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부분도 상기하시기 바랍니다.


여기 보이시는 1자 플라스틱 나사는 아래사진에서 용도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을 사용하기에 유용한 나사네요~ 세심한 아이디어가 돋보입니다.


나사는 마이크 바디의 뚜껑을 제거한뒤 마이크의 게인을 조절할때와 마이크쪽에서 채널을
변경할때 사용가능합니다. 위사진은 게인조절 사진이며 아래사진은 채널 조절 사진입니다.
최근 적외선 방식으로 나오는 마이크들에는 이런 구형방식을 잘 사용하진 않지만..안정성적인 면에서는
이런 아날로그 방식이 아직까진 괜찮다고 봅니다. 마이크도 역시 채널이 10개 입니다.
수신기쪽과 같은 채널로 맞추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제 건전지를 넣고..전원을 한번 켜보겠습니다.


전원을 키니 붉은색 led가 들어오면서 “나, 사용 준비돼어요” 라고 말해주네요..


자..이젠 채널을 수신기와 동일하게 맞춘후..수신기를 한번 확인해볼까요??


RF에 주파수가 뜨네요..이렇게 되면 마이크와 수신기와의 송수신이 잘 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마이크 테스트를 진행하겠습니다. ‘” 마이크 테스트..아..아…마이크 테스트”


마이크에 이야기를 하면서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AF신호에 말할때마다 시그널이 잡힙니다. RF주파수가 이상없이 잘 뜨고 AF신호가 액정창에서 이상없이
오르락 내리락 거리면 이젠 모든 사용준비가 끝난상태입니다.
수신기에 마이크케이블을 연결한후에 믹서에서 볼륨 올리시면 바로 사용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개인적인 의견 조금더 덧붙이자면 ATW2120은 50-60만원대의 보급형 무선마이크입니다.
음색적인 부분이 좀더 선명하고 깔끔하게 출력되거나 감도가 좋은 마이크를 찾으신다면..
ATW2120의 성능이 잘 맞을것 같습니다. 마이크의 투박한 모양과는 다르게 음색에 관해서는 믿을만한
모델이라 생각합니다.
채널 가변및 사용방법 또한 아주 간단합니다.
ATW2120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사용해 보신분들 중 첨가하실 의견 있으시면 아래 댓글란에 언제든지 글 부탁드립니다.
좋은 정보를 함께 공유할수 있는 리뷰 페이지가 되었으면 좋겠네요..감사합니다.
정보는 나누면 나눌수록 현장에서의 실수는 줄어듭니다.

written by mikemall s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