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URE SVX14/PG28입니다. 

별도의 하드케이스 없이 종이박스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Shure PGX 무선시스템 하위 모델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Shure 무선마이크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2013년도 국내 주파수관련법이 개정될 예정이어서
SHURE무선은 현제 전 제품이 900MHZ 주파수를 사용합니다.
기존의 700MHZ 대역 사용자에 대한 A/S 처리문제는 아직 확정된 사항은 없지만 수입처에서 곧 합리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리라 생각됩니다.


그럼 박스를 개봉해보겠습니다.
구성품은 무선 핸드, 수신기, 아답터, 홀더, 설명서등이 포함되어있습니다.


SVX4 수신기입니다. SVX시리즈의 수신기로서 신호를 송신기에서 보내면 받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죠..
정면을 보면 LED관련해서 몇개의 신호표시LED가 있는데요..잠시 설명드리자면..
맨왼쪽부터 전원LED, 오디오레벨확인LED, RF LED로 나눠져 있습니다.
좀더 안정적인 신호로 받기위해 RF(송수신확확인LED)가 A,B 나눠져 있어 2개의 안테나 중 안정적인 시그널로
신호를 받습니다. 시그널을 받으면 해당 LED에 불이 들어옵니다.


수신기 뒷면입니다.
왼쪽부터 발란스출력인 캐논단자, 언발란스인 55단자, LINE/MIC 시그널 선택 스위치, 채널 선택스위치,스퀄치(SQ)스위치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우선 LINE/MIC와 SQ라고 되어있는 스위치를 살펴보겠습니다.
LINE/MIC 단자는 마이크로 사용할때 MIC로 스위치를 위치시키고, 악기용도로 사용할때는 LINE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SQ의 사전적 의미로는 잡음억제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무선 마이크 체널에 신호에 이상이 있어 수신부에 주파수가 잡히지 않거나 필요 이하의 신호가 잡혀서 잡음이 출력되어야 하는 경우 자동적으로 출력을 막아주는 역활을 합니다.
아웃보드인 게이트와 같은 작동을 하는 회로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SVX 무선시스템은 채널을 가변할 수 있는 가변주파수 무선이기 때문에 혼선이 발생할때는 채널을 바꾸셔도 무방합니다. 


핸드타입 마이크인 SVX2/PG28입니다. 마이크에 대해서 잠시 살펴보겠습니다.
*SVX2 핸드헬드 송신기는 가볍고 견고한 디자인이 특징이구요 송신기와의 주파수설정이 용이합니다.
송신기 카트리지는 서로 호환가능하며 PG28, PG58옵션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2 AA 건전지 : 10시간 이상 연속 사용
High / Low 송신기 RF 출력 선택 가능
a. 고출력 모드 (10mW) 작동 범위 (가시 거리상) : 75m
b. 저출력 모드 (1mW) 작동 범위 (가시 거리상): 18m
※ 실제 사용거리는 RF 신호 흡수, 반사, 간섭 정도에 따라 달라짐.*
스펙은 위와 같으며 건전지 사용량이 스펙상으로는 상당히 길게 나와있는데..보통 연속으로 사용할때 5-6시간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수신거리는 고출력 모드와 저출력 모드가 차이가 있습니다.
고출력 모드로 스펙상의 거리는 75M 입니다.
그리고 가시거리는 오픈된 공간에서 최대거리를 말합니다.
보이지 않는 전파를 사용하는 무선마이크는 주변 전파환경에따라 수신거리는 변화할 수 있습니다.
여러사항을 고려할때 평균 사용거리는 20-30M 정도로 예상하시면 됩니다.

 
헤드는 저가대에서 새로 출시된  PG28유닛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SHURE에 유선으로는 출시되지 않은 모델이며 무선유닛으로만 제작 되고 있습니다.
SVX핸드 시리즈는..PG28과 PG58 두가지 모델로 구성되어있습니다.


PG28에 유닛에 대한 정보는 공개된 정보가 없어서 실질적으로 사용해본 결과를 기준으로 말씀을 드려보면 아주 고급스런 음색은 아니더라도 PG48정도급의 음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들어봤을때 귀에 거슬리지 않는 정도…
굳이 다이나믹 마이크 금액대로 말씀드리자면 음색은 3-4만원대 노래방 마이크 음질 수준입니다.


마이크 바디를 열어보면 위와 같습니다. 건전지를 넣을수 있는 공간이 보이네요..건전지를 삽입하신 후에는..
플라스틱캡으로 잠금해줍니다. 건전지를 한번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방향으로 건전지를 넣고 플라스틱 캡을 닫아줍니다. 건전지는 1.5V 2개가 들어갑니다.


옆쪽에는 시리얼넘버거 적혀있습니다. 나중에 A/S받을때 시리얼넘버로 정품여부를 확인하므로..
구매하신후에 이 시리얼넘버를 꼭 확인 해주셔야 합니다.
정식수입품이 아닌경우 고장이 발생할시 A/S가 되지 않습니다.
가격이 조금 저렴하다고 구매하셨다가 나중에 A/S를 받으실 수 없는 경우도 발생하오니 구매시 정품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이크 밧데리캡을 벗기고 건전지를 삽입한 상태에서 뒷면을 보시면 아까 수신기 뒷면에서 보았던
채널변경 부분이 나오는데요..이 부분을 수신기쪽과 같은 숫자나 알파벳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그리고 바로 왼쪽 옆에 보면 HI/LO라고 표시된 부분이 보이는데요..RF신호의 증폭여부를 결정하는 스위치입니다,
신호의 흐름이 약하다면 송신부 쪽에서 그 신호를 증폭할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 기능의 스위치입니다.


송신기 모델명은 SVX2-X9입니다. SVX에서 “2”는 SVX의 핸드타입 송신기라는 뜻이며 X9이라는 의미는
900MHZ라는 뜻입니다.이번에 전부 900MHZ로 바뀌면서 무선 모델명들 뒤에 알아보기 쉽게 X9이라는 표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젠 마이크와 수신기를 직접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수신부쪽에 아답터를 연결하시면…


위와 같이 전원부에 빨간 불이들어오면서 전원이 ON 되었다는 표시가 생깁니다. 


그리고 아까 건전지를 넣어놓은 마이크송신기에 밧데리 캡을 닫고..아래쪽에 있는 전원스위치를 켜시면…


위와 같이 초록색불이 들어오며..


수신부 정면쪽 “RF”쪽 A/B단자에 불이 들어옵니다. 현재 A안테나로 신호를 받고 있기 때문에 A쪽에
빨간색 불이 들어와있습니다. 이 상태가 송 / 수신부가 신호가 잘 전송하고 전송받고 있다는 표시입니다.
이제는 마이크에 말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아아..마이크테스트..


위와 같이 AF신호에 불이 들어오면서 음성신호가 잘 전송이 있다는것을 표시해줍니다.
이젠 마이크와 수신기의 작동이 정상적으로 되는것을 확인하였으니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확인해 드릴건 원산지입니다.


SHURE라서 모든 제품이 미국에서 생산되지는 않습니다.
SVX의 원산지는 대만입니다.


지금까지 SVX24/PG28핸드 마이크에 대한 리뷰를 간단히 정리하였습니다.
사용하신 분들의 좀더 좋은 의견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정보는 나누면 나눌수록 그만큼 사용상의 실수는 줄어들겠죠~
감사합니다.^^

written by mikemall s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