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yerdynamic TGX81입니다.
리드 보컬용및 스피치용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고급형 다이나믹 마이크입니다.
예전 TGX81에 비해 마이크 무게는 조금더 묵직해졌습니다.
일반 다이나믹 마이크들이 평균 280g 정도인데 비해 TGX81의 무게는 385g 입니다.

TGX81 대구경 유니트 입니다.
다이나믹 마이크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의 엄청난 감도와 뛰어난 저음재생력이 특징입니다.
마이크와 입과의 거리가 어느정도(10cm – 25cm)떨어져 있어도 다른 마이크들에 비해 저음재생력이 월등히 좋습니다.
물론 가까이 대고 사용 하실때보다 음색에 변화는 있지만 같은 거리로 떨어졌을때 소리가 거의 수음되지 않는
다른 마이크들에 비해 감도와 음색 모두 뛰어납니다.
그럼 tgx81마이크를 입에 가깝게 대고 사용하면 어떻게 될까요??
팝음이 상당히 심해지며 저음부분에서 명료도가 떨어지는 벙벙거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tgx81은 다른 다이나믹 마이크처럼 마이크를 입에 붙이고 사용하는 마이크가 아닌 적정한 거리를 유지시키면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습관적으로 마이크를 입가까이 붙히시고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마이크스폰지등을 씌워서 이런 현상을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바디의 재질은 알루미늄/무반사 블랙매트라는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흔하게 느끼는 세무재질같은 느낌입니다.
손으로 잡았을때 촉감이 부드럽고 따뜻합니다.
이러한 재질로 인해 손을 타고 들어가는 핸들링노이즈가 상당부분 차단됩니다.
스위치 밑부분에 동그란 나사가 보이는데요..
 “LOCK”나사입니다.가로로 돌리면 스위치가 잠금이 됩니다.
off상태에서 잠그는 경우는 거의 없고 on상태에서 잠그시면 스위치를 아래로 내려도 내려가지
않습니다.
같은 독일 브랜드인 젠하이져와 베이어다이나믹에 공통적으로 들어가있는 특징입니다.
스위치의 오름/내림의 느낌은 굉장히 부드럽습니다.
물론 고정은 확실하게 됩니다.

마이크 하단부입니다.
세워놓느라 밑받침을 연결해놔서 캐논 단자가 보이진 않는데요.. 아래에서 보여 드리겠습니다.

일반 xlr단자인 캐논 수로 되어있습니다.
진동판에서 만들어진 + 신호가 2번커넥터로 출력되구요, – 신호는 3번커넥터로 출력됩니다.

마이크 헤드입니다.
지향패턴은 초지향성 타입이며 앰비언스의 수음을 위해 정면 뒤쪽에서 어느정도 수음을 할수 있게 해주는 지향성입니다.
스펙 보여드리겠습니다.
타입 : 다이나믹
지향성 :  초지향성
주파수대역 : 30-18,000 HZ
감도 : 3.2 mV/Pa+/-1.5 dB = -50dBV
저항 : 280Ω+/-10%
사이즈 : 205mm
무게 : 385g
주파수에서 보시면
감도가 일반 마이크에 비해 수치가 꽤 높습니다.
shure sm58이 1.85mv임을 감안하면..
엄청나죠??
그리고 마이크길이가 sm58과 같은 다이나믹 타입은 162mm정도임을 감안하면
역시 길이도 일반 마이크에 비해 조금 길고 그만큼 무게도 많이 나가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tgx81망을 벗기면 헤드 중간과 바디까지 한 몸으로 되어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마이크를 떨어뜨리신다면 헤드쪽에 힘이실려 파손될수 있습니다.
마이크가 일반 마이크에 비해 조금 크고 무겁게 제작된 만큼 충격시 파손의 염려도 다른 마이크에 비해
높습니다. 사용시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도가 높은 컨덴서 마이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팬텀전원이나 건전지등의 별도의 전원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만일 별도의 전원 필요없이 피드백에 강하고 높은 감도가 필요하시다면 TGX81 마이크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written by mikemall s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