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마이크는 MXL V67G입니다.
MXL990으로 인지도를 쌓은뒤에 MXL브랜드에서 나오는 브랜드들 마다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마이크박스입니다. 심플하고 깔끔합니다.
마이크 옆면에는 수입처에서 제공하는 시리얼넘버 스티커가 붙여져 있으며 내용은 스티커가 없는 박스는 A/S가 되질 않는다고 되어있습니다.
정식 수입되지 않은 상품에 대해서는 AS지원이 안된다고 하는것이니 박스보관 잘 부탁드립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마이크와 클램프 마이크소프트케이스와 설명서등이 들어있습니다.
개봉하니 약간 차이나 냄새가 풍기긴 하지만..포장이나 충격방지용 스폰지가 어느정도 기본은 될만큼은 보입니다. 

마이크와  클램프의 모습입니다. 초록색의 마이크가 유난히 눈에 띄는데요.. 성능은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클램프를 마이크 아래의 동그란 원형나사를 떼어내고 결합해봅니다.
모습은 잠시후에 보여드리도록 하고..마이크에 대해서 좀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ype: Pressure gradient condenser mic 
Diaphragm: 6 micron gold-sputtered 
Capsule Size: 32mm/1.26in. 
Frequency Response: 30Hz – 20kHz
Polar pattern: Cardioid
Sensitivity: 15 mV/Pa
Impedance:  200 ohms
Output:  Transformer-balanced
Equivalent noise:  20 dB (A-weighted IEC 268-4)
S/N Ratio: 74 dB (Ref. 1 PA A-weighted) 
Max SPL for .5% THD: 130 dB
Power Requirements:  Phantom Power 48V (+/- 4V)
Size:  47 mm x 184 mm/1.85 in. x 7.24 in.
Weight: 1.3 lbs/589.67g
Metal Finish: Green with gold grill 

스펙을 잠시 살펴보면 30-20KHZ를 보이고 있는데요..일반 컨덴서 마이크들에 비해서 저음쪽에서 10HZ가 좁은데요..
사실 이런 차이는 큰 차이가 없다고 봅니다.
주파수 특성을 보면 거의 평탄하게 나와있죠..??
음색역시 다른 동급대 마이크들에 비해서 크게 차이가 많이 나거나 하지 않은데요..
RODE NT2A나 AT3035와 비교해보면 감도부분에서는 약간 높게 출력이 되고는 있습니다.
감도의 수치가 좋다고 마이크가 좋다고 판단하지 않는 지금에는..그런부분이 크게 장점이 되진 않은것 같네요..
그렇기 때문에 이런 수치를 유지하는것은 일반 레코딩 마이크들이 유지하고 있는 정도의 수준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면 될것 같습니다.
지향성은 마이크의 기본타입인 단일지향성입니다. 지향성 그래프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시리라 생각하구요..
전체적으로 마이크의 재질과 그릴디자인은 Green with gold grill로 되어있습니다. 

MXL에서 주로 사용되는 다이어프래임 재질인 “6 micron gold-sputtered”재질의 유닛입니다.
마이크겉의 망그릴이 금장으로 되어있고 내부에 유닛이 내장되어있습니다.
음색에 크게 특징이 없기 때문에 LOW나  MID, HI부분에 특별히 부스트 되어있지 않은 저가대 마이크를 찾으신다면 잘 어울릴것 같습니다.
홈레코딩을 처음 준비하신다면 MXL의 V67G를 사용하시는게 무난하다는 뜻입니다.
소리가 궁금하신분들은 한번씩 들어봐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 레코딩 파일 링크 걸어놓을테니..참고부탁드릴께요..^^

V67의 바디입니다. 아까 말씀드린데로.. Green with gold grill의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모델명이 선명하게 보이며..뒷모습은

뒷모습은 밋밋합니다. 
특별히 설명드릴만한 부분이 없어 넘어가겠습니다.

단자는 기본 XLR타입니다.믹서나 인터페이스에 양쪽 c+c으로 연결하셔야 하며 후에
팬텀파워를 공급해야 출력이 되므로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포함되어있는 클램프를 끼우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마이크에 붙어있던 원형 플라스틱을 돌려서 제거하신후에..

위와 같이 원래 포함되어있는 클램프를 끼우시면 됩니다. 클램프가 조금 허접해보입니다.
MXL전용쇽마운트가 있긴 한데요..추가로 구매하시면 사용하실수는 있지만..
일단 클램프를 사용하시는거라도 스탠드에 연결이 가능하기때문에 사용하시는데는 큰 불편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

클램프를 끼운 모습입니다. 클램프의 각도 조절나사가 조금은 불안해 보이네요..
실제로 위 부분이 가장 고장나기 쉬운 부분입니다.
어느정도 사용하시다 보면 해당 부분이 좀 많이 닳아서 잘 고정이 되지 않는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마이크를 수직으로 받쳐주고 있기 때문에 힘을 좀 많이 받습니다.
나중에 고장나시면 수입처에 연락하셔서 구매하실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는 않으셨으면좋겠네요..^^

MXL V67G는 마이크바디를 개봉할수 있어서 내부가 어떻게 되어있는지 볼수 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위 나사를 빼고 내부를 보실수 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
최근 고객님들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MXL V67G에 대한 간단한설명을 드려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네요..마이크들의 종류가 정말 너무 많은데요..
그런 마이크들중에서도 그 경쟁에서 살아남기란 정말 어려운것 같습니다.
성능도 가격도 내구성도..용도에도 잘 맞는 마이크들을 찾기란 쉬운일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상황이 그렇다면 마이크들을 전부 테스트해보고 성능을 일일히 비교테스트를 해봐야 하겠죠?
저희 마이크몰은 그런 의미에서 고객님들이 실제로 알아보셔야 하는 품목들이나 궁금해하시는 마이크들을
먼저테스트를 해보고 알려드리고 싶어하는게 저희의 목표입니다.
마이크몰이니 만큼 다양한 마이크들의 성능을 먼저 알아보고 나오는 결과를 여러분들과 함께 얘기해보고 공유해보고 싶네요..^^
다양한 의견들 부탁드리구요..다음에 다른 마이크의 리뷰로 또 찾아뵙겠습니다.감사합니다.

MXL V67G 샘플파일

V67g by mike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