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OLET 마이크는 라트비아에서 1998 년 옛 “구형”마이크의 복원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우아한 외관 디자인과 바이올렛  마이크 기술이 결합 되어진 바이올렛 디자인의 광대한 경험은 전례없는 수준으로 마이크의 성능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모든 바이올렛 디자인의 마이크는 라트비아에서 직접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마이크는 BLACK KNIGHT입니다.
KNIGHT란 모델명 답게 강하고 신비러운 흑기사의 느낌이 물씬 풍기네요..
박스 정면에는 모델명과 간단한 스펙, 본사 홈페이지 주소가 적혀있습니다.
종이박스를 뜯어서 보면..아래와 같이..

보랏빗이 감도는 색상으로 제작되어진 케이스가 꽤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박스 자체도 수공으로 만들었는지..일반적인 박스와는 다르게 정성이 느껴집니다.

배경이 흰색이라 잘 보이진 않지만 포함 되어있는 설명서 한번 찍어보았습니다.
일반적인 스펙과 같이 해당 마이크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있습니다.
혹시 구매하신다면 잘 확인해봐주시구요..
그 다음으로는 보증서가 들어있습니다. 모델명이 컴퓨터 글씨가 아닌 직접 손으로 써서 적혀있으며
시리얼넘버 역시 손으로 정성스럽게 쓰여져 있습니다.
VIOLET DESIGN은 이렇듯 작은 부분까지 신경을 쓰기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아날로그적 감성이 돋보입니다.

뚜껑을 개봉해보았습니다. 잠시 또 놀라게 되었는데요..

잘 보이시나요??일반 마이크들처럼 스폰지로 꽉꽉 조여서 포장을 하진 않았지만..
종이박스로 정성스럽게 포장되어있는 모습이 보이네요..아래 사진을 보시면..

이런식의 고정방식은 처음 보았습니다.
참 고객을 위한 작은 부분이 고맙게 느껴집니다. 저 나사를 돌려서 빼지 않으면 마이크박스를 던져도 마이크가 흔들려 빠지지 않습니다.
포장에서부터 개봉까지 감동이 있는 마이크네요..

다시한번 고정 플라스틱 부분을 다시한번 찍어보았습니다.
세심한 배려에 감동…

마이크이외의 부속품입니다.쇽마운트 이외에 마이크를 스탠드에 연결해줄수있는 간단한 클램프가
하나 들어있고 클램프를 빼고 쇽마운트를 낄때 마감할수 있는 검은색 링과
외국에서 들여온 마이크스탠드에 끼울때를 대비하여 홀더 안나사까지 내장되어있습니다.

마이크 하단부 클램프가 연결되어진 모습입니다. 은색 나사를 돌려 빼시면 클램프가 빠지구요..
클램프쪽의 은색나사는 클램프를 앞면에 각도 조절나사의 너트 부분인데요..
이부분을 통해서 스탠드에 연결했을때 그 각도를 조절할수 있으며 각도가 고정되었을경우에
나사를 꽉 조이시면 그각도를 유지한체 단단히 고정이 됩니다.

나사를 돌려서 각도를 조절해보았습니다. 쉽게 이해 되시죠??
자..그럼 이제 클램프를 분리해보겠습니다.은색나사를 돌려보겠습니다.

위 처럼 클램프가 분리가 됩니다.클램프에 가려져있던 흰색부분이 좀 지저분해 보이시죠??
이부분은 아까 말씀드렸던..

오른쪽의 마감 나사로 깔금하게 처리가 됩니다. 돌려서 끼워볼까요??

깔끔하게 마감처리가 되었습니다.

마이크 헤드 부분입니다. 잠시 주파수 그래프를 보여드리면..

위와 같습니다. 정말 평탄한 주파수를 가지고 있는데요..측정용 마이크로 오해 할 수 있을정도입니다.

3K정도에서 살짝 부스트 되어있는것 빼고는 정말 평탄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음색이 어떨지 궁금하시죠? 파일 만들어서 아래에 링크걸어놓을테니..확인해보셔도 좋구요..
직접 사용해보실 분은 매장에서 테스트 해보실 수 있으니 언제든지 방문해주셔도 좋습니다.
아래에서 잠시 스펙까지 확인해보시죠..

VIOLET DESIGN BLACK KNIGHT의 상세스펙입니다.

Transducer type electrostatic
Operating principle pressure gradient
Diaphragm’s active diameter 27 mm
Frequency range 20 Hz to 20 kHz
Polar pattern unidirectional – cardioid
Output impedance 50 ohms
Rated load impedance 1000 ohms
Suggested load impedance >500 ohms
Sensitivity at 1000 Hz into 1000 ohms load 33 mV/Pa
S/N Ratio CCIR 468-3 weighted 76.5 dB
S/N Ratio DIN/IEC 651 A-weighted 87.5 dB-A
Equivalent noise level DIN/IEC A-weighted 6,5 dB-A
Maximum SPL for 0.5% THD at 1000 ohm load 134 dB
Dynamic range of the internal preamplifier 128 dB
Phantom powering voltage on pins #2 & #3 of XLR +48 V (+/-4 V)
Current consumption <2 mA
Output connector 3-pin XLR male, gold plated contacts
Dimensions 208 mm x 44 mm 450 g

주파수는 20-20KHZ를 보이고 있어 상당히 폭이 넓고 그 음색역시 상당히 자연스럽고 따뜻합니다.
다른 브랜드의 컨덴서 마이크들과 같은 주파수를 보이고 있더라도 VIOLET DESIGN의 고유의 특성이
그대로 잘 나타납니다. 음색에 왜곡이 거의 없는 느낌과 자연스럽고 부드러우면서
음색자체의 선명도와 밝기가 상당히 뛰어납니다. 그렇다고 해서 고역대가 아주 강한것도 아니기 때문에 보다
자연스러운 음색과 중음대 힘있는 재생을 원한신다면 해당 마이크가 잘 어울릴것 같습니다.
근접사용시 파핑현상도 다른 마이크들에 비해 비교적 적게 출력됩니다.

VIOLET DESIGN BLACK KNIGHT은 헤드가 갸우뚱 거리면서 좌우로 미세한 각도까지 수음이 가능합니다.

각도는 왼쪽 오른쪽 위 아래..조금씩 각도가 꺽이면서 움직여집니다. 갸우뚱해있는 모습이 조금은 귀엽게 보이네요..


마이크와 쇽마운트를 설치해놓고 사진을 찍어봤습니다.그 모습이 당당합니다.
그동안 일반적인  컨덴서 마이크에 적응되어 있었던 저희들에게 시각적인 부분과 소리적인 부분에서 신선한 자극을 제공하고 있는 마이크 입니다.

쇽마운트 클립입니다. 역시 일반적인 쇽마운트와는 다르게 클립이 달려있습니다.
바이올렛 디자인중 지난번 리뷰마이크였던 WEDGE마이크의 쇽마운트와 같은 방식입니다.
WEDGE뿐만 아니라 바이올렛 디자인의 모든 쇽마운트 방식이 그러한것 같습니다.
암튼 마이크를 끼운상태에서 클립을 마이크바디쪽으로 당겨줘야 하는데요.
그부분이 약간 힘듭니다. 힘을 꽉 줘야 잠궈집니다.
생각보다 세게 당기셔야 고정이 되므로..꼭 세~게 잠궈주시기 바랍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힘을 세게줘서 고정시켜보았습니다. 이상태가 되면 쇽마운트와 마이크가 절대 빠지지 않습니다.
쇽마운트가 고장나는 한이 있어도 안빠지므로 무리해서 빼지 않길 바랍니다.

좀 자세히 나와있는 사진이 있어서 한번 더 보여드릴께요.. 벌려져 있는 클립 보이시죠?
이부분을 마이크 바디쪽으로 확~~

잡아당기면 위와 같이 고정이 되면서 쇽마운트와 마이크는 한몸이 됩니다.

마이크의 정면 모습입니다. 다른 마이크들처럼 지향성 패턴스위치는 없고..
또한 -10dB패드 스위치가 없는게 오히려 특징이네요..
단일 지향성 패턴으로만 제작을 한것은 용도가 분명하게 정해져있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바이올렛 디자인의 라지 다이어프레임마이크는 보컬레코딩용으로 제작이 되었기 때문에 굳이 양방향성이나 무지향성의 패턴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이 됩니다.
바이올렛 디자인 마이크들은 아직 국내에서 잘 알려져 있지 않은 마이크들 이지만 관심있는 유저들 사이에서는 이미 그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는 중입니다.
세상엔 정말 여러가지 마이크들이 많이 있는데요..같은 마이크로 동일한 음색의 작업도 매력이 있지만 다양한 마이크로 창의적인 음색의 레코딩 작업도 분명히 필요한 일이라 생각됩니다.
새로운 마이크로 시도해보는 새로운 레코딩의 매력에 흠뻑 빠지시기를 바라며..

아래사진들은 마이크들을 다른각도로 찍어본 사진들인데요..
좀더 모양 살펴봐주시구요..추가로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마이크 측면모습

마이크후면모습

스탠드연결부위

GOLD PLATE DIAPHRAGM

헤드의 평평한 모습

왼쪽으로 꺽인모습

오른쪽으로 꺽인 모습

마이크 상단

Violet design black night 레코딩 셈플화일입니다.
Neumann U87Ai 와 같은 조건으로 Rap을 녹음한 화일입니다.
비교해서 들어보시면 두 마이크의 장단점을 분석하시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Violet design black night by mikemall sound
Neumann u87ai by mikemall sound

Written by mikemall s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