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NHEISER의 대표적인 유선 마이크인 E835S 보컬용마이크입니다.
사용하고 있는 마이크로 리뷰를 작성하다보니 마이크의 상태가 약간 좋지 못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E835S는 SM58과 더불어 국내외에 두터운 사용층을 확보하고 있는 마이크 입니다.
유로화 환율파동을 겪으면서 단가가 많이 인상되어 현재는 동급대 타브랜드 마이크들에 비해 가격이 많이 상승된 상태입니다.
E835S의 특징으로는 무거운 중량에 비례한 튼튼한 내구성입니다.
무게는 330g으로 유선마이크치고는 꽤 무거운 편입니다.
장시간 손으로 들고 사용하시는 분들, 특히 여성분들께는 조금 무리가 될 수 있습니다.


마이크의 바디중 상단인 헤드부분입니다.
팝음을 방지하고 유닛을 보호하고 있는 그릴은 마이크로 입력되는 신호중 팝음이나 치찰음을 막아주며..
유닛으로 들어가는 이물질을 방지합니다.
그리고 내부 유닛주변으로 감싸고 있는 shock mount system을 통해 핸들링 노이즈가 대부분 차단되어
마이크를 손으로 잡았을때 생기는 진동노이즈가 음성 재생시 거의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스위치 부분입니다. 핸드타입 유선마이크에서 흔하게 볼수 있는 스위치 디자인 입니다.
평범하다는 것은 그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이미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익숙해졌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 하단에 1자 나사로 스위치를 잠금 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시 스위치가 내려가서 소리가 출력되지 않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간단하지만 유용한 장치입니다.


마이크 하단부입니다.젠하이져 마이크 브랜드 표시와 원산지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대부분의 마이크들이 중국이나 대만으로 원산지를 옮기고 있는 시점에 젠하이져 대부분의 모델들은 아직
독일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헤드 그릴입니다.그릴은 위에서 설명드렸듯 마이크 유닛의 보호가 가장 큰 역할인데요..
혹시나 떨어뜨렸을 경우 망이 찌그러지게 될경우에 새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유닛이 파손되지 않았다면..망을 새로 구매해서 신품과 같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그릴은 젠하이져의 기술이 축적되어있는 HUM compensating coil기술을 통해서 험노이즈 발생확률을
최소화 해줍니다.

중간 바디 부분입니다.스위치부분 조금 확대해서 사진 찍어봅니다. 


하단부쪽 커넥터 연결부입니다.
일반 XLR MALE(캐논수)타입입니다. 이부분에 마이크를 연결하시고 사용하실 장비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마이크 헤드입니다.간단히 스펙 소개시켜 드리자면..
Transducer principle (Microphone) dynamic
Pick-up pattern cardioid
Frequency response (microphone) 40…..16000 Hz
Sensitivity in free field, no load (1kHz) 2,7 mV/Pa
Nominal impedance 350 Ohm
Min. terminating impedance 1000 Ohm
Connector XLR-3
Dimensions d 48 x 180 mm
Weight w/o cable 330 g 


다이나믹 타입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주파수대역은 40-16KHZ으로 SHURE SM58보다 조금 넓습니다.
감도도 sm58 감도수치 1.85mv 보다 높은 2.7mv 측정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이크의 음색은 진동판, 코일의 제질특성으로 선명하고 밝은계열의 음색을 출력합니다.
E835S가 SM58과 더불어 보컬용으로 판매가 많이 된 이유이기도 합니다.
SM58이 음색이 답답하지만 원음재생력과 높은 입력 음압 때문에 라이브에서
사용이 많이 되어진다면 E835S는 음색이 시원하고 깨끗하게 출력되어 SM58에서 출력되지 못하는 선명한
사운드를 재생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E835S는 뛰어난 음질과 감도로 보컬과 스피치에 모두 잘 어울리는 다용도 마이크라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의 지향성 패턴그래프와 주파수 대역 그래프입니다.함께 보실까요..? 


지향성 그래프에서 보시면 직선으로 이루어져 있는 1KHZ대역의 주파수가 하트 모양으로 되어있어
단일지향성 패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향성 그래프 보실때 다른 주파수 대역에서 어떤각도로
음이 수음되는지 조금만 자세히 보시면 주파수 별로 마이크에 수음되는 정도가 각도에 따라 틀려짐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파수 대역 그래프는 40-16KHZ인데요..100HZ에서 2.5KHZ정도에서 평탄한 그래프를 보이며 그 위로부터 5KHZ에서 부스트가 되어있어 음색중 하이쪽의 보다 선명하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유닛 윗 부분입니다.마이크의 핵심중 핵심 부품인 유닛은 브랜드 고유의 기술이 농축되어 있습니다.
맨 먼저 수음되는 음색중 파열음이나 치찰음을 줄일 수 있도록 대부분의 마이크들의 유닛 위쪽은 스폰지로 되어 있거나 위 마이크처럼 흰색 종이천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E835S는 위와 같이 팝음에 대한 부분을 흰색의 종이천으로 방지를 하게끔 제작해서 사용합니다.
그리고 유닛 아래로는 견고하게 고정 되어있는 유닛의 진동과 핸들링 노이즈를 방지해주는 쇽마운트 시스템이 보이네요..
이상 SENNHEISER E835S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 명성만큼이나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위에서 기본적으로 적어드린 리뷰내용 이외에 좀더 좋은 정보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좋은 정보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네요..감사합니다.

Sennheiser E835S 레코딩 셈플화일입니다. 참고하세요~
*레코딩 조건
사용 마이크 : Sennheiser E835S
오디오 인터페이스 : Yamaha audiogram3
레코딩 프로그램 : 쿨에디트
마이크와 입과의 거리 : 3-5cm, 10cm
마이크 입력레벨 : 최대
* 사운드 음질은 레코딩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SENNHEISER e835s by mikemall sound

written by mikemall s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