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마이크는 BLUE의 ENCORE300입니다.

아메리칸 아이돌에서 사용했다고들 많이 홍보가 되어있다던데..

실제로 소리가 어떤지 궁금합니다.

물건을 구매하실때 박스에는 정품스티터와 바코드 스티커가 붙여져 있으니 확인 잘하셔야 하구요..

그 스티커를 붙이는일도 사람이 하는지라..

가끔씩 붙어있지 않은경우도 있을수 있기 때문에 그럴경우 구매처에 꼭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위와 같이 마이크가 들어있습니다.

마이크 모양데로 박스에 홈이 나있어 멋있게 들어있구요..마이크는 아래에 타이로 고정이 되어있어 수입될때 박스가 흔들려도 이리저리

굴러다니지 않도록 고정해놓았습니다.

만약 고정타이를 설치않해놓고 그냥 배송이 된다면 배송시 마이크가 마구 굴러다니면서 받아보시는분들께 살짝 짜증을 유발할수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섬세한 작업은 아주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이크 하단부는 비닐로 쌓여져있습니다.

신제품확인때 다시한번 확인해보셔야 할 부분입니다.

마이크가 고정된 박스를 걷어내면 그아래 마이크 홀더와 전용 파우치가 들어있습니다.

파우치의 느낌은 아주 묵직합니다. 두툼하니 파우치안에 마이크를 넣어놓고 떨어뜨려도 괜찮을정도의 두툼한 사이즈이며

홀더는 두꺼운 마이크에 잘 들어갈수 있도록 사이즈가 맞춰서 제작되어있습니다.

마이크의 모습입니다.

블랙디자인의 마이크바디에 가로 줄무니 홈이 파져있어 미끄럼을 방지하는듯 보이는데..

실제로 만져보면 느낌은 그렇지 않은것 같습니다. 디자인의 일부인 느낌을 받네요..

특이한 부분은 헤드부분인데..

바디가 그릴을 감싸고 있는 디자인은 마치 마이크 그릴안의 유닛의 모습을 밖으로 꺼내놓은듯한 모습입니다.

일반적인 마이크들에 길들여져있는 고객님들께 처음 다가올때는 약간 두려움이 있을만한데요..

자꾸 보니 봐줄만합니다.

모든 마이크가 같은 모양으로 나올 필요는 없으니 말이죠..

이쯤에서 잠시 스펙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TYPE : CONDENSER
PATTERN : CARDIOID
FREQUENCY RESPONSE : 40-20KHZ
SPL : 146dB
IMPEDANCE : 25OHM
SENSITIVITY : 11mV
DIMENSION : 200.5mm/23mm-25mm/400g

 

간단하게 이렇게 요약이 되는데요..

컨덴서 타입의 마이크로 48v의 전원을 공급받아야 사용이 가능한 팬텀전용 컨덴서 마이크입니다.

지향패턴은 마이크의 유닛으로 부터 정면의 100-120도정도 가량의 음을 수음하는 단일지향성 패턴이구요..

주파수 대역은 40-20khz로 그 사이에 해당하는 음색을 받아들일수 있습니다.

최대음압레벨인 SPL도 꽤 높아 라이브에서 지르는 장르로 사용하셔도 무방할듯 보이네요..

무게가 400g이라 다소 무거울수 있는데요..

마이크의 성능으로 봤을때는 어느정도 감수하며 사용해야 할듯 합니다.

유닛아래에는 마이크 모델명과 브랜드로고가 박혀 있습니다.

처음에 블루에서 핸드마이크가 출시되었을때는 또 뭔가 했었는데..

여러가지 핸드 마이크들을 출시한후 많은 분들이 사용해보신결과 두툼한 음색과 좋은 감도의 다이나믹 마이크를 찾으실때 사용하기 좋은

마이크란 인식을 점차적으로 주고 있습니다.

음색을 결정하는 마이크 유닛부분입니다.

금액선으로 동급대 마이크들과 음색을 비교해봤을때 단단하면서 묵직한 느낌이 있습니다.

약간 다이나믹계열의 마이크의 느낌이 나면서 감도는 훨씬 높습니다.

보컬 레코딩용으로 주로 사용되는 컨덴서 마이크들보다는 낮지만 라이브용으로 사용되는 마이크들에 비해서는 감도가 높은편이라

주로 sm58과 같은 라이브용 마이크를 사용하시던 분들이 구매하실 계획이시라면 평소에 올려놓고 사용하시던 레벨을 다소 줄이면서

이퀄라이져 조정을 해가면서 톤과 레벨을 조절하셔야 합니다.

기존레벨과 동일한상태로 바로 사용하신다면 높은 감도로 인해 바로 피드백의 고통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ENCORE300은 보컬용으로 주로 사용되지만 그 감도와 음색으로 인해서 스피치용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마이크라는것이 정확하게 용도가 정해진경우도 있지만 상황에 따라 그 용도를 변경해서 사용할수도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상황이 어떤지

잘 살펴보시고 구매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비교해드릴수 있는 동급대 마이크들이 많이 있는데요..

음색을 비교해보시고 싶으시다면 매장에 방문을 해주시거나 마이크몰의 온라인 청음매장을 이용해주시면 비교해보실수 있습니다.

온라인 청음매장 같은 경우는 전문적을 보컬을 하시는분들께서 레코딩을 해보신상태라 마이크들의 비교가 섬세하게 가능할것 같구요..

매장에 방문해서 들어보시는 경우라면 본인의 음색에 맞춰서 마이크를 비교해볼수 있기 때문에 그것역시 구매전에 도움이 많이 될듯 합니다.

구매하시기전 청음매장 이용하시는것 잊지 마시구요..

이번리뷰는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리뷰때 보다 궁금해하실만한 마이크를 가지고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아래는 BLUE ENCORE300을 가지고 레코딩한 남성 / 여성 보컬 레코딩 파일입니다.

구매하시기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BLUE ENCORE300 (여) mikemall.com by mikemall.com BLUE ENCORE300 (남) mikemall.com by mikema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