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나믹 마이크 스펙입니다.

Type은 마이크의 동작원리를 말합니다.
즉, “무빙코일형태 의 다이나믹 마이크를 말합니다.
Frequency response 는 유니트가 가지고 있는 주파수 재생범위와 각 주파수 대역에 따른
감도를 표시합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이 마이크는 50Hz에서 15,000Hz 대역을 재생하고 50Hz 대역 부터 감도가 높아지면서 100Hz – 10,000Hz 대역까지 평탄한 주파수 특성을 보여줍니다.


Polar Patteren 은 수음각도에 따른 감도의 변화를 나타냅니다.
그림을 보시면 O도(마이크 정면)에서 가장 높은 감도를 보이고, 180도(마이크 뒤쪽)은 소리가
거의 수음되지 않는 전형적인 단일지향성(Cardioid) 패턴의 마이크 입니다.

Sensitivity는 감도는 주어진 음압(마이크에 수음되는 소리) 대한 최고 출력값을 dB로 나타내는 방법으로 마이크 내부 임피던스와 해당 마이크의 OCV에 의한 계산으로 표현됩니다.
최대출력감도 계산 공식: 감도(dB 값)= 10log(v²/R)+44dB 입니다.
V는 OCV전압출력(0.1 pa에 대한 출력값), R은 마이크 내부 임피던스 값입니다.
즉 , 마이크의 최대출력감도를 계산하기 위해서는 마이크의 전압과 내부 임피던스 값을 알아야 합니다.
이 마이크는 열려있는 회로(open Circuit Voltage)에 1,000Hz의 주파수를 입력했을때, -54.5dBV/Pa(1.85 mv)의 출력값을 갖습니다.
Impedance는 출력 저항값을 표시합니다.
이 마이크는 150ohm의 저항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다이나믹 마이크이 저항값은 150-600ohm의 저 입피던스 입니다.
유니트 저항값이 커지면 마이크 바디안의 메칭트랜스를 이용해 저항값을 조절합니다.
Polarity는 극성을 얘기합니다.
진동판쪽에서 자기력에 의해 형성된 양극 + 전원은 2번 커넥터로 전달되고 – 전원은 3번 커넥터로 전달되어
출력됩니다.

_Shure sm58 스펙분석_

Written by Mikemall sound